항상 대회를 위해 힘써주시는 모든 선배님들에게 감사의 말씀 드립니다.
ESF 피드백과 규정을 보면서 궁금증이 생겨 문의를 드리려 합니다.
제 65조 8항 4번에 관련하여 샤시-샤시마운트 간의 용접에 대한 전단응력계산 결과가 누락되었으므로 보충이 필요하다는 답변을 받았습니다. 추가로, 65조 8항을 보면 "용접 시 전단, 본드 접합 시 전단 및 인장에서 시험하중을 견뎌야한다"라고 써있습니다.
제가 규정을 보고 판단했던 건, 동일한 해석 방식(frame에 닿는 부분은 고정점, 볼트 구멍으로 force)에서 안전계수 데이터 뿐만 아니라 응력 데이터를 추가로 첨부해야 한다고 생각했습니다.
그리고, ESF 피드백 이후에 샤시와 샤시마운트를 구현하여 용접 조건으로 해석한 전단응력계산 결과를 첨부를 해야하는건지 궁금증이 생겼습니다.
위 사진은 파트별로 본드결합을 설정하고 프레임 닿는 부분은 고정한 해석 사진입니다.
기존 방식에서 응력값만 추가하는 것인지, 마운트를 샤시에 장착해 응력값을 추가로 구해야하는 것인지 궁금합니다.
또한 규정 제 65조 8항 3번에서
‘축전지 박스를 부착하는 모든 마운트는 최소 2mm 두께 강철 또는 최소 4mm 두께의 알루미늄으로 제작해야한다’ 라고 적혀있습니다.
마운트는 AL7075-T6를 CNC가공을 통해 바닥면과 뒷판은 13mm 두께로 제작하였으나, 일부 구간에서 4mm보다 작은 곳이 있습니다.
규정 상의 4mm가 마운트 전체를 기준으로 하는 것인지, 모든 부분에서 4mm의 두께를 충족해야 하는 것인지 궁금합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