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미터 결과값 관련 질문

Agni Motors 119R-55 96V / kelly Controller KDZ48651E / 54V 축전지 사용

제동테스트

슬라럼

내구력 테스트

이번 3차 테스트 주행 후 슬라럼 및 내구주행 테스트 결과를 에너지미터로 측정한 결과, 노이즈가 심하게 발생했습니다.
이때 컨트롤러 제어는 하지 않았으며, 출력 제한(10kW)은 신경 쓰지 않고 주행을 진행했습니다.

또한 차량을 띄워 무부하 상태에서 측정했을 때도 동일한 형태의 파형이 나타났습니다.
저희는 현재 모터에 문제가 있을 가능성을 의심하고 있는데, 테스트 중 액셀을 끝까지 밟아도 모터의 RPM이 제대로 올라가지 않는 현상이 이와 관련이 있을까요?
혹시 다른 원인일 수도 있을지 의견을 여쭙고 싶습니다.

먼저 1번 사진은 사실상 주행하지 않은 것 같고, 4번은 [중요] ev 에너지미터 영점 조정 관련 의 영점 조정에 실패하여 35V 지점에서 영점이 잡힌 것으로 보입니다.

출력제한을 하지 않았다면 전류는 정상적이고 전압만 문제가 있는 것 같은데요. 우선 전류를 소모할 때 전압 강하가 심각하고, 전류가 0A로 돌아가도 전압이 55V로 돌아가지 않는게 제일 이상한 부분입니다.

우선 2, 3, 5번 사진 중 적어도 1개는 원본 *.log 파일을 첨부해 주세요. 타임스케일을 좁혀서 전류 소모할 때 무슨 일이 일어나는지 더 자세히 봐야 할 것 같습니다.

그래프만 봐서는 가장 의심되는건 전압 측정 포인트인데요. 전압이 배터리에서 나올 수 없는 수준까지 낮게 떨어지기 때문에, 배터리 전압이 아니라 어딘가 다른 저항성 부하의 전압강하를 측정하고 있는 것처럼 보입니다. 예를 들면 모터 양단 전압처럼요.

테스트 시 가속페달을 밟아도 rpm이 오르지 않는 현상이 있다고 하셨는데, 우선 에너지미터가 어디서 전압을 재고 있는지를 알아야 그 현상과 이 전압 노이즈가 독립적인 문제인지 구분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