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상 대회를 위해 힘써주시는 모든 선배님들께 감사의 말씀 올립니다.
축전지 해석에 관련하여 포럼에서 백현우 선배님이 답변해주신 글을 읽고 저희가 잘못된 해석 방법을 사용했다 판단되어 축전지 마운트와 섀시 마운트에 대해 각각 따로 해석을 다시 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그림 1) 축전지 마운트와 섀시 마운트가 결합된 모습
저희가 궁금한 사항은 그림1)과 같이 축전지 마운트와 섀시 마운트가 결합되었을 경우 그림에 나와있는 축을 기준으로 X, Z축의 경우 볼트가 체결되는 홀에 힘이 가해지는 것이 맞지만, +Y 방향과 -Y 방향으로 힘이 가해질 경우 섀시 마운트에 힘이 가해지는 면적이 홀에 가해지는 것이 아닌 축전지 마운트가 닿아있는 면적과 너트가 닿아있는 면적에 가해진다 생각되어 혹시 어떤 방식으로 해석을 진행하는 것이 보다 더 정확한 해석 방법인지 여쭙고 싶어 질문드립니다!
보다 더 정확한 설명을 위해 추가적인 그림과 함께 설명을 드리자면 다음과 같습니다.
그림 2) 축전지 마운트가 닿이는 부분에 -Y축으로 하중이 가해지는 모습
그림 3) 너트가 닿이는 부분에 +Y축으로 하중이 가해지는 모습
그림 4) 홀에 직접 힘이 가해지는 모습
저희가 생각했을 때는 그림 3,4에 해당하는 방식이 조금 더 실제 힘이 가해지는 것과 비슷하다 생각되는데 혹시 그림 4)와 같이 해당하는 홀에 직접 힘을 주는 것이 보다 더 정확한 해석 방법인지 의문점이 생겨 선배님들의 의견은 어떠신지 궁금합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추가적으로 질문에 대해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실 경우 댓글로 알려주시면 빠르게 답변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